진원생명과학은 최근 정부의 코로나19 백신 개발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소식에 계속적인 주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서 진원생명과학은 국내 중앙방역대책본부가 국내 개발중인 코로나 백신후보물질 3종에 대해 연내 임상 착수가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목록

코로나19 백신GLS-5310

진원생명과학이 개발중인 'GLS-5310'은 현재 동물실험을 진행중이며, 이는 백신의 독성.효능평가단계의 임상입니다. 

앞으로의 백신개발 단계는 안정성과 면역원성 임상실험을 위한 1.2a임상을 올해 하반기에 계획중이며, 내년 중으로 임상 2b상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2022년 상반기 마지막으로 식약처로부터 긴급사용허가를 받아 시장에 공급하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실제 코로나19에 효능이 있는지는 두고 봐야하며, 단기간 주가급등으로 고점에 물릴 수 있는 위험성이 커치고 있습니다.



바이오산업

진원생명과학은 1976년 의류용 심지전문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후 1987년 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현재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사업분야를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신약과 항염증 치료신약 등 신약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거 메르스 사태 때 메르스 DNA백신(GLS-5300)을 개발하여 미국 FDA로부터 1상임상승인을 받았습니다. 


이 백신은 우수한 안전성과 높은 백신면역반응이 확인되었고, 진원생명과학은 자회사인 VGXI(미국현지법인)을 통해 전세계 메르스 응급백신의 생산과 공급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카 바이러스, 살인진드기 감염병을 예방하는 백신도 개발하여 현재 임상연구 진행중입니다. 최근 코로나19백신(GLS-5310)을 개발 후 동물실험을 수행중입니다. 

01234

재무제표

매출 구성을 살펴보면 CMO 산업이 57%로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의류용 심지 및 의류산업이 계속적으로 후퇴하면서 점차 CMO 산업만이 매출구성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세에 있으며 대부분의 증가는 수출 매출을 차지합니다. 판매비와 관리비에는 신규투자금도 포함이 되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양을 차지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영업이익은 꾸준히 적자를 기록하지만 최근 3년 영업이익 적자 비중이 점차 줄어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연구개발비를 살펴보면 2017년 84억원, 2018년 50억원, 2010년 52억원을 지출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본 포스팅은 관련 기업에 대한 개인기록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박용삼
    2020.08.26 15:09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